멜도라의 덕질박스

[콘서트/후기] [MONTAGE] YB + 국카스텐 콘서트 본문

덕질상자

[콘서트/후기] [MONTAGE] YB + 국카스텐 콘서트

멜도라 2018. 9. 3. 15:18

 

[ MONTAGE] YB + 국카스텐 콘서트

 

장   소 :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시   간 : 2018. 9. 1.저녁 7시

좌   석 : 2층 E열 n번 (맨 첫줄 ><)

누구와 : 버들넴♥

 

 

사실 덕심이 조금 침체기에 있을때 (다른 최애 덕질하기 바빴음;;)

티켓팅을 했고 사실 티켓팅날 일도 일이고 까먹고 있었는데

 

나의 사랑 너의 사랑 우리의 사랑 버.들.님 께서

 

라고 저에게 같이 가자고 엄청 핵 좋은 자리를 제안하셨고

저는 그저 하늘에서 신이 주신 선물인 버들넴께 감사할 뿐이고

기다리고 기다리다 9월 1일에 드디어 서울로 상경을 하였으니...!!!

 

 

사실 화정체육관 위치도 별로고 음향도 그닥 좋았던 기억이 없어서

안땡겼지만 공연장이 다가올수록 두근두근 > <

 

멀리서 보고도 너무 이쁜 포스터 ㅠㅠ

굿즈좀 팔아주지 ㅠㅠ 아님 포스터라도 팔아줬으면 사왔는데 ㅠㅠ

타투 선명하게 보이는거 진짜 너무 좋다 ㅠㅠ

 

떼오고 싶었던 현수막....

 

 

이타카 제작진에서 보내온 화환이 너무 웃기고 눈에 띄었다 ㅋㅋㅋㅋㅋㅋ

다른 여러 갤러리 등등에서 보내온 화환들!! (포토샵 수정하면서 크기 맞추기 귀찮아서 대충 본문에서 늘리고 줄임 ; ㅋㅋ)

(사진 크기 안맞아서 결국 포토샵 켜서 맞춤 ;; )

 

돌출이 희안하게 계단으로 중간에 올라와서 좌석 쪽과 좀더 가깝게 만들어놨었다.

돌출과 가까워서 넘나 좋았고 본무대쪽으로도 시야가 상당히 좋았어서 너무너무 기대 오조오억%...

그치만 시작전부터 고나리가 어마어마했고 우린 첫줄이기 때문에 공연사진이나 영상은 깔끔하게 포기하고

생눈으로 뛰고 즐기며 즐기기로 !!

 

표가 많이 남은것같아서 걱정했는데 스탠딩과 좌석은 시작할때 쯤 되니까 꽉 찬 느낌이었고

시작전에 이타카 영상이라던지 ... 영상과 노래로 분위기가 더욱더 기대되며 설레었다!!

정말 오랜만의 공연이었고 (락페같은거 1도 안감...) 이번엔 스콜도 없었기 때문에 1년만에 공연보는 느낌이었다.

 

공연이 시작되고 윤밴이랑 국텐 밴드 연주합주가 시작되고 드럼, 베이스, 기타 각각 솔로연주도 하며

공연시작 전 소개? 식으로 너무너무너무 멋있는 연주로 시작을 알렷다.

진짜 정말 거짓말 안하고 미친듯이 소리지르면서 이미 정신을 놨다.

이걸 어떻게 텍스트로 쓸 수가 없는데 진짜 연주가 너무너무너무 좋았고 솔직히 스탠딩이 너무 부러웠다.

 

짧은 밴드연주가 끝나고 이어지는 Flare 도입부 연주!!

무대에는 윤밴과 국텐 모두 서있었고 드럼도 두개!! (왼쪽이 이정길, 오른쪽은 윤밴의 김진원님)

베이스 기뱅, 기타 허준, 윤도현, 하현우, 베이스 박태희, 기타 전규호, 기타 스캇 (으로 서있던거 같지만 아닐수 있음)

 


[ MONTAGE] YB + 국카스텐 콘서트 SetList

 

플레어(Flare) - Guckkasten

88만원의 Losing Game - YB

담배가게 아가씨 - YB & Guckkasten

 

(국카스텐 소개 영상이 나옴-자료 영상이 ... ㅋㅋㅋㅋ)

 

GUCKKASTEN

 

푸에고(Fuego)

변신

이방인

토들

나침반

싱크홀

 

(국카스텐 로고에서 YB로고로 멋지게 바뀌며 YB 소개영상!!)

 

YB

 

혈액형

바람

깃발

꿈꾸는 소녀

Stay alive

it burns

 

Special STAGE 1 - 이타카팀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 이타카팀(윤도현,하현우,김준현,이홍기)

DNA - 이타카팀(윤도현,하현우,김준현,이홍기)

 

Special STAGE 2 - 바꿔 부르기!

 

박하사탕(Vocal. 하현우 / YB's song)

거울(Vocal. 윤도현 / Guckkasten's song)

 

YB & GUCKKASTEN

 

크게 라디오를 켜고

정글의 법칙

한잔의 추억 (앵콜곡)

나는 나비 (앵콜곡)


 

YB도 진짜 너무 멋있었지만 시작하자마자 눈에 들어온건 국덕이다보니 국텐이었는데

해누 옷이 진짜 너무너무너무 진짜 핵 이쁘고 귀여웠다.

루즈한 크롭 청자켓에 청바지에 흰색의 롱티셔츠는 또 이쁘게 앞에 반만 넣어입구

누가 코디해준건지 오늘(9/1) 코디는 진짜 거짓말안하고 지금껏 코디중에 제일 내 취저인 코디였다...

(그래서 그 청자켓은 어디거인가요?? ... 알고싶어요 ... 갖고싶어.. 너무 예뻤어....... 제발 알려줘....)

 

윤도현의 꽃무늬 정장?도 진짜 너무 이뻤고 아니 그걸 소화하는 윤도현이 너무 멋지고 섹시한건가...

와인색 정장입으신 윤밴 기타리스트(?)분도 너무 멋졌다...

 

이번 공연에서 특히 토들 허밍부분 너무 이쁘고 좋았다 ㅠㅠㅠㅠㅠ 사랑해여 ㅠㅠ

 

윤도현 공연때 초반부터 분위기가 진짜 국카스텐과는 다른 단단한 무언가가 있었는데

사실 노래를 잘 모르고 갔으나 모든 노래가 내취향. 디스 이즈 마이 럽.

중간에 깃발 노래부를때 다른 밴드?와 같이 하겠다며 다른분들이 들어오시고 노래가 시작되면서

윤도현이 YB 깃발을 들고 나타나더니 흔들며 노래하는데 진짜 개멋있었다.

뭐라 표현할 말이 없어 이건 진짜 그냥 딱 개멋있는거엿어...

 

그리고

.

.

.

관객으로 무대보러 왔다가 무대에 올라온 이타카팀!!!! 이홍기!!! 김준현!!!!!!!!!!!!!!!

설마설마 했는데 진짜 왔고 설마설마 했는데 진짜 내귀로 라이브로 이타카에서 불렀던 노랠 듣게 되었다.

 

사실 DNA보다 에너제틱이 듣고싶었으나 에너제틱은 홍기랑 김준현이 참여하지 않았던 곡이니까...

아쉽지만 방송에서 해준 노래를 라이브로 !! 들을수 있다는것만으로도 감격 ㅠㅠ

그리고 무대위 4명이 정말 친해보여서 행복해보여서 나까지 기분좋고 신나고 행복했다 ㅠㅠㅠㅠㅠㅠ 사랑해 진짜 ㅠㅠ

 

이타카팀 내려가고 영상이 나오는데, 공연 시작 전 해당 노래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인터뷰 영상이었다.

우와... 하면서 보다가 이정길에서 빵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번 싱크홀 집나가더니 이번엔 거울이 집나가고 싱크홀이 나오길래 읭?? 했는데

나중에 거울을 윤도현이 부르기 위해서 !!!! 이런 빅픽쳐

윤도현이 부르는 거울은 또다른 색다른 분위기로 너무 대박이었다.

그리고 나는 바로 정면에서 해누가 기타 비행기하는걸 봐버렸다... 내 심장은 멈춰버렷다.....

마카롱이랑 기타랑 표정이랑 손이랑 진짜 너무 선명하게 너무 이쁘게 보였었어... 시간이 멈춰버린듯 한 느낌적인 느낌...

 

서로 노래 한곡씩 바꿔 부르고 (합동공연의 묘미는 이것인가.... 합동공연 매년 해주세요... Plz...)

 

아쉬운 시간은 너무나도 빨리갔고 나는 아직 더 놀수 있는데 내 다리는 아직 더 버틸수 있는데 (좌석임 ㅎ )

앵콜을 외치자 빠르게 다시 나타났고 원래 앵콜은 깔끔하게 하지 않기로 했었다는 말을 하지만 저흰 알아요 .. ㅎ

 

한추 하면 해누 춤이지!! 했는데 오늘은 안보여주나? 했더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도현이랑 같이 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옆으로 갈라지는 윤도현이랑 해누...

애 많이 쓰셨네요 ...

 

그리고 진짜 유일하게 알던 노래 '나는 나비' 다같이 부르며 전광판?이 내려가며 앵콜이 마무리 되었는데

화면에 비춰지는 나비와 YB & GUCKKASTEN 이 너무 행복해보이고 신나보였고 다같이 떼창하는 그 순간이

정말 어느때보다 즐겁고 행복하고 뭉클했었다 !!

 

마지막 인사할때 유일하게 허락된 사진촬영이라 짧지만 .. 멀지만 남겨보았다 ㅠㅜ

 

(반팔로 갈아입은 티도 넘 이뻤고 반만 넣어입은 코디도 이뻤고 오늘 아재 핵이뻤음...)

 

 

다 나가고 아무도 없는 텅빈 무대위 조명과 로고만 잇는데 너무 아쉬웠다.

150분이 넘는 시간이 훅 가버렸고 너무 오랜만의 공연이어서 그럴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다녔던 공연중에 제일 신나게 뛰어놀고 환호했던 공연이었다.

 

 

 

마지막까지 떨어지지 않는 발걸음 부여잡으며 호텔로 가는길에 축구도 보고 치킨과 맥주도 사서 들어갔지만

아쉬운건 여전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합동공연... 매년까지는 안바랄게요 .. 2년 3년에 한번씩이라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YB & GUCKKASTEN 영원하라 !!!

 

(다음날 출근과 내 지갑사정으로 인해 일요일 공연은 안갔는데 일요일은 소유님도 오셨다고 한다. 역시 공연은 양일...)

 

9/1 공연 끝난 후 해누 아재가 인스타와 트윗에 각각 올린 인사글에 사진 ㅋㅋㅋ

귀엽고 예쁘고 멋있고 공연 너무너무 좋았고 전 영원히 국카스텐 탈덕은 못할것 같습니다...

(사진 인스타 감성과 트위터 감성 잘아는 아재 무엇.. ㅎㅎ - 왼: 인스타/오: 트위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