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도라의 덕질박스

[야나두/영어] 3단계 13일차 학습일기(27일차) 본문

멜도라 일상상자/공부상자

[야나두/영어] 3단계 13일차 학습일기(27일차)

멜도라 2017. 3. 15. 16:02

3단계 13일차 학습일기(27일차)

야나두 공식카페 학습일기(원문) : http://cafe.naver.com/yanadoo/612415 

 

과거완료가 나는 좀 헷갈리는것 같다. 아닌가

뭔가 갈수록 아리까리 헷갈리지만 답은 연습이다.... (하지만 잘 안함 ㅋ

 

진도 빨리 빼고 다시 정주행해야지!!!

 


오늘의 문장:


예시. I can do it / 난 할 수 있어.

01. They'll be taking a nap.

02. I had said it. He was angry.

03. I've been there.

04. I've worked here (for 5 years).

05. I've (already) finished it.




오늘의 핵심 내용:


> 미래진행 : will be Ving (~하고 있을거야) - 공식이 간단하니 표현방법에 집중하여 익히기

   과거완료 : had pp (약간 뉘앙스는 ~했었었었다. 더 과거의 일을 말함.)

   현재완료 : have pp (경험, 계속, 완료/결과)

                  - 경험은 ~한적 있었다. / 계속은 계속~해왔다.의 뉘앙스 (대체표현 없음)

                  - 완료/결과는 ~했어. 라고 해석은 되지만 뉘앙스가 조금 다름 (대체표현 있음)

                     ex. I've cleaned it. - 예전에 청소했었고, 지금도 깨끗함.

                          I cleaned it. - 예전에 청소했었다. 지금은 깨끗한지 아닌지 모름




내일을 위한 다짐:


> 내일도 힘차게!! 3단계도 머지 않았다!! 화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