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도라의 덕질박스

[야나두/영어] 4단계 5~6일차 학습일기(36일차) 본문

멜도라 일상상자/공부상자

[야나두/영어] 4단계 5~6일차 학습일기(36일차)

멜도라 2017. 3. 23. 18:17

4단계 5~6일차 학습일기(36일차)

야나두 공식카페 학습일기(원문) : http://cafe.naver.com/yanadoo/654778(35일차)

야나두 공식카페 학습일기(원문) : http://cafe.naver.com/yanadoo/657184(36일차)

 

35일차는 어제... 사무실에서 일도 바빴고.. 집에가서 듣다가 거의 졸다시피 겨우 학습일기를 썼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필히 복습이 필요한....

오늘자는 사무실에서 듣다가 또 일터져서;; ㅋ 아직 퇴근도 못하구 대기중인상태에서 작성을 했다.

그런데도 의문문 듣는데 헷갈리고 복습이 덜된게 티가 낫다 ㅠㅠ

내일 연차니까 내일 열심히 해야겠다.

 


오늘의 문장:


예시. I can do it / 난 할 수 있어.

01. The way she talks used to be funny.

02. This is the city that(wheere) I want to visit.

03. I remember the moment thant(when) I saw him.

04. Tell me the reason that(why) you like me.

05.  I know the way that she thinks.




오늘의 핵심 내용:


> How(방법) : 다른 후치수식과 다르게 명사(방법)+ S + V / how + she + visit(동사)

   That(만능) : 사람/사물/장소/시간/이유/방법을 나타내는 단어 대신 that절 생략.

     




내일을 위한 다짐:


> 오늘도 부랴부랴 ㅠㅠ 내일 여유갖고 힘차게 화이팅!!


오늘의 문장:


예시. I can do it / 난 할 수 있어.

01. Where is it?

02. How do you eat?

03. What should we eat?

04. What size is your bed?

05. How politely does she speak?

06. Do you know what it is?

07. What do you think it is?




오늘의 핵심 내용:


> Be동사 : 육하원칙(When, where, who, what, why, how) + is it? / is she? / are they?

   일반동사 : 육하원칙 + do you eat? / does she eat?

   느낌동사 : 육하원칙 + Can I eat?/ Can you eat? / shoud i eat?

   What + 명사 : what 명사 V S

   How + 형/부 : How + 형/부 + V S

   Do you know 패턴 : Do you know + 육하원칙 + S V ?

   육하원칙 + do you think + S V?




내일을 위한 다짐:


> 의문문은 뭔가 헷갈린다 ㅠㅠ 내일 복습도 하면서 천천히 나가야 겠다!! 화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