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도라의 덕질박스

[야나두/영어] 4단계 12~13일차 학습일기(43일차) 본문

멜도라 일상상자/공부상자

[야나두/영어] 4단계 12~13일차 학습일기(43일차)

멜도라 2017. 3. 31. 11:32

4단계 12~13일차 학습일기(43일차)

야나두 공식카페 학습일기(원문) 42일차 : http://cafe.naver.com/yanadoo/688282

야나두 공식카페 학습일기(원문) 43일차 : http://cafe.naver.com/yanadoo/694292

 

최근 이상하게 일이 없는것 같으면서도 오후에 일들이 생겨서 집에도 늦게가고 너무 피곤하다 8ㅁ8

일주일 내내 그랬던것도 아니고 화요일부터 일이 쉬지않고 있더니... 연이어 집에 늦게가니 체력방전된 느낌...

 

수요일은 또 가족여행때문에 비행기표 알아보다가 야나두 듣느걸 깜빡할뻔 했고( 겨우 듣고 겨우 쓴;;)

어제(목요일)은 사실 까먹었다 ;; 오늘 아침에 출근하면서 생각이 났다...

어제 찝찝한 이유가 야나두때문이었어....

 

다행히 하루 결석은 괜찮은 것 같아서 오늘은 까먹지 않기위해 출근하자마자 야나두 강의 스타트..!!

빨리 영작문으로 넘어가고싶다...

 


42일차 학습일기

 

오늘의 문장:


예시. I can do it / 난 할 수 있어.

01. If i had a car, i could go there

02. If he liked me, i could go there

03. If you came here, you could meet them

04. If you knew it, you could tell me

05. If she were smart, she could do it




오늘의 핵심 내용:


> 동사를 과거시제를 활용해서 사용




내일을 위한 다짐:


>여러번 말해보고 열심히 활용


43일차 학습일기

 

오늘의 문장:


예시. I can do it / 난 할 수 있어.

01. How cute she is!

02. What a great party!

03. I met her at the beach at 7.

04. I did it on January 1 at work.

05. I'll call you in a minute on the bus.




오늘의 핵심 내용:


> How 감탄사 : How + 형용사 + S + V !

   What 감탄사 : What + 명사 ! (what과 명사 사이에 형용사를 넣으면 의미가 더 정확해짐)

   전치사 at, on, in = 시간과 장소에서 사용 가능

   at : 시각, 나이, 특정한 때, 주소, 쪽에 등 지점을 나타냄

   on : 접촉의 의미가 있음. 시간은 ~에 특정한 날, 장소는 ~위에 등 접촉의 의미

   in : 월, 계절, 연도, 기간, 내부 등 긴 기간과 내부의 의미를 가짐




내일을 위한 다짐:


> 이제 결석은 안된다 화이팅 내일도.... ㅠㅠ


 

Comments